세계 최대 모바일 AOS게임 왕자영요, 한국서 프로리그 가을 예정

세계 최대 모바일 AOS게임 왕자영요, 한국서 프로리그 가을 예정

[OSEN=고용준 기자] 한국에서 세계 최대 모바일 AOS 게임 왕자영요의 한국 프로리그 KR-KPL(가칭, 이하 KR-KPL)가 시작된다. 

창운코리아가 한국 프로리그 발족을 앞두고 프로 선수 모집을 위한 ‘왕자영요 트라이아웃’을 오는 8월 4일에 개최한다.

이번 왕자영요 트라이아웃은 아마추어 선수들에게 KR-KPL의 정식 프로선수로 데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 트라이아웃에는 중국 왕자영요 프로리그 현황, KR-KPL 운영 계획, 프로 데뷔 과정 등 전반적인 왕자영요 e스포츠를 설명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왕자영요 트라이아웃은 왕자영요 흑요티어 이상, 펜타스톰 영웅티어 이상, 리그오브레전드 다이아3티어 이상, 베인글로리 10티어 이상, 모바일레전드 신화티어 이상 중 한 가지 이상의 조건에 해당되는 만 16세 이상의 아마추어 선수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수 선발 과정은 서류심사, 트라이아웃, 면접 등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선수는 양식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하여 오는 31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서류심사에 합격한 참가자는 8월 4일 창운코리아 e스포츠센터에서 진행되는 트라이아웃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트라이아웃 참가자들은 창운코리아의 왕자영요 전문 코치진의 평가를 받게 되며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참가자 중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는 KR-KPL 예비 선수로 등록되어 드래프트를 통해 프로 팀 입단 기회를 제공받는다. 프로 팀 입단 전까지는 창운코리아 e스포츠센터에서 왕자영요 코치진의 전문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고, 이 기간 동안에는 숙식이 지원된다.

이번 트라이아웃을 진행하는 창운코리아 관계자는 "올 가을 한국에서 왕자영요 프로리그를 계획하고 있다. 구체적인 계획은 확정되는 대로 공개하겠다"라고 한국에서 왕자영요 프로리그 시작을 확인했다.

한편 창운코리아는 e스포츠 전문 회사로 지난 2월 설립되었으며 현재 킹존 드래곤X 리그오브레전드 팀, 클래시로얄, 왕자영요 팀을 운영 중이다. 향후 e스포츠 아카데미, 프로 e스포츠 선수 육성, 모바일 e스포츠 리그 등의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 scrapper@osen.co.kr
 


2018-07-29 1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