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G 5골 손흥민, 홈+크리스탈 팰리스 = 득점...신구장 득점 1위까지

4G 5골 손흥민, 홈+크리스탈 팰리스 = 득점...신구장 득점 1위까지

일종의 득점 예고제. 홈에서 손흥민이 크리스탈 팰리스를 만난다면...?

손흥민은 지난 14일 밤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과 크리스탈 팰리스의 2019-20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 경기에서 맹활약했다.

이날 승리로 토트넘은 돌아온 손흥민과 함께 3경기 무승(맨체스터 시티전 무승부, 뉴캐슬 유나이티드전 패배, 아스날전 무승부)서 벗어나 승점 8(2승 2무 1패)를 기록했다.

손흥민은 크리스탈 팰리스에 꾸준히 강한 모습을 보였다. 그는 2015년 9월 크리스탈 팰리스를 상대로 EPL 데뷔골을 터트렸다.

그는 2017년 11월 크리스탈 팰리스전에서 결승골을 넣으며 박지성을 넘어 EPL 아시아 최다 득점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심지어 지난 4월에는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의 개장 1호골을 넣기도 했다.

자연스럽게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에게 크리스탈 팰리스전 중앙 프리롤이라는 중책을 맡기며 신뢰를 표했다. 그리고 손흥민은 그 믿음을 배신하지 않았다.

전반부터 날랜 움직임을 보이던 손흥민은 전반 10분 알더베이럴트의 패스를 받아 상대 골키퍼를 제치고 기가 막힌 슈팅을 날리며 크리스탈 팰리스의 골문을 흔들었다.

전반 21분 토트넘의 두 번째 골의 기점 역할을 한 손흥민은 다시 위협적인 모습을 보냇다. 전반 22분 그대로 정확한 슈팅으로 골문을 가르며 멀티골을 완성했다.

심지어 손흥민은 팀의 쐐기골이 된 라멜라의 득점에서도 기점 역할을 해내는 기염을 토했다. 말 그대로 손흥민이 홀로 지배했다고 봐도 무방한 경기였다.

영국 BBC는 경기 후 "손흥민은 토트넘 입단 이후 자신이 출전한 홈 크리스탈 팰리스전 4경기서 모두 골을 기록했다. 그는 5골을 넣으며 토트넘에게 4경기 전승을 선사했다"라고 놀라움을 나타냈다.

이날 손흥민이 세운 또 하나의 기록이 있었다. BBC는 "손흥민은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7번 출전해서 4골을 넣으며 해리 케인(3골)을 제치고 최고 득점으로 올라섰다"라고 조명했다.

경기 후 토트넘 공식 SNS 역시 "손흥민이 크리스탈 팰리스전에 나서면 득점이다"라며 "소니가 돌아와 해냈다"라고 반겼다. /mcadoo@osen.co.kr

[사진] 토트넘 SNS.


2019-09-15 10:59